Interpreting Compiler

아마추어를 위한 전문가의 조명, KICK

by

[vimeo 71563990 w=500 h=281] 전문가들의 사진은 뭔가 달라도 많이 다른데, 내 사진은 여전히 그 모양이라고 생각한다면… 이유가 있다. 장비 탓이 아니다. 프로페셔널과 아마추어가 쓰는 카메라는 사실 요즘엔 큰 차이가 없으니까. 오늘날의 아마추어용 디지털카메라 성능은 10년 전 전문가들의 장비에 별로 뒤지지 않는다. 게다가 조금 더 냉정하게 얘기하자면, 최근에는 프로들도 스마트폰으로만 촬영을 마친 뒤 이 결과물로 전시회까지 여는 경우가 늘고 있다. 실력 얘기라는 뜻이다.

하지만 단순히 기본 실력의 차이만은 아니다. 프로와 아마추어의 차이는 주제를 정하고, 구도를 잡는 것부터 시작해 사진에 대한 근본적인 시각까지 다양한 부분에 존재하는데, 쉽게 프로를 따라할 수 있는데도 아마추어가 하지 않는 가장 중요한 게 있다. 바로 빛의 통제다.

KICK이라는 이 새로 나온 조명은 바로 이런 부분에서 프로와 아마추어의 간격을 크게 좁혀준다. LED 덕분에 조명의 배터리 소모가 크게 줄면서 이제 무거운 조명 가방 없이도 누구나 카메라백에 간단한 조명을 들고 다니는 시대가 열렸다. 예전에는 거대한 조명과 이 조명을 켜기 위한 배터리팩이 카메라와 렌즈 가방보다 더 무거웠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단순히 LED 조명만으로는 잘 통제된 스튜디오에서 갖가지 조명을 사용하는 프로와 같은 사진은 찍기 힘들다. KICK의 장점은 한 걸음 더 나아가 조명의 조도와 색상까지 스마트폰으로 조절한다는 데 있다. 첨부한 동영상만 봐도 KICK은 이 작은 조명이 어떻게 몽환적인 인물 사진이라거나 역광을 더 자연스럽게 살리는 보조 조명 등으로 사용되는지 잘 보여준다. 거대한 조명 장비만큼은 아니라도 꽤 자연스럽다. 한 개 구입해 볼까 하는 생각이 보자마자 바로 들었던 제품이다.